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안드로이드

갤럭시 워치4 대규모 업데이트 총정리(날짜 기능 방법)

by 심플스텝 경제독립 2022. 2. 9.

삼성의 갤럭시 워치 4와 갤럭시 워치 4 클래식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헬스와 수면에 관련된 업데이트가 주를 이룹니다.

갤럭시 워치4 업데이트 날짜

갤럭시 워치4 업데이트 진행일은 22년 2월 10일부터 진행됩니다. 미국 시간으로는 2월 9일부터 진행됩니다. 갤럭시 언팩 행사와 비슷한 시기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갤럭시 워치4 업데이트 기능

갤럭시 워치4 업데이트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생태계 확대, 신규 워치 페이스, 체계적인 체성분관리 및 트레이닝, 수면 코칭 프로그램 4가지입니다.

안드로이드 생태계 확대

워치4-사진

갤럭시 워치4는 OS를 업데이트하면서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확대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갤럭시 워치 4에서 유튜브 뮤직을 지원합니다. 추가로 스마트폰과 연결할 것 없이 바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스마트폰에 있는 앱이 자동으로 다운로드 됩니다. 그동안 앱 다운을 위해서는 Wear OS를 통해서 직접 다운로드해야 했습니다. 이런 번거로움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구글 어시스턴트와 빅스비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단점으로 지목되지만 삼성에서 수 개월 내에 지원할 예정이라고 공지했습니다.

신규 워치 페이스 및 스트랩 디자인

워치4-스트랩

사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디자인과 색상 패턴의 워치 페이스를 지원합니다. 시계 폰트, 시침 등을 세부적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신규 시트랩 디자인은 갤럭시 언팩 행사에 나오는 제품들과도 어울리는 조합으로 나올 예정입니다. 크림색, 버건디, 패브릭, 링크 브레이슬릿 등의 신제품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건강 및 운동기능

삼성 바이오액티브 센서를 통해서 스마트워치에 손가락을 두면 체성분 측정이 가능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체중, 체지방률, 골격근량 등의 구체적인 목표와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기능은 달리기 선수나 사이클 선수의 강도 높은 인터벌 트레이닝을 지원합니다. VO2 Max라는 기능을 통해서 운동 중 흘린 땀의 양을 회복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물을 먹어야 하는지도 지원합니다. 아디다스 러닝, 스트라바 등과 같은 인기 있는 피트니스 앱들과도 호환성과 UI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수면 코칭 프로그램

삼성-헬스-수명유형

더 나은 수면의 질을 위해서 수면 코칭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했습니다. 개인의 수면 습관에 따라 8가지 동물 유형의 수면 패턴을 제공해줍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일일 미션, 체크리스트, 명상 가이드, 정기 리포트 등을 제공해 줍니다.

Smart Things와 연동해서 수면을 위해서 자동으로 TV와 조명을 꺼주거나 냉난방을 조절하는 기능까지 제공됩니다.

갤럭시 워치 4 업데이트 방법

갤럭시 워치4 업데이트는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통해서 제공될 예정입니다. 갤럭시 워치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반드시 Galaxy Wearable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업데이트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워치와 연결된 Wearable 앱 실행
  2. '상단세줄'에서 '갤럭시 워치' 선택
  3. '홈' 탭 맨 아래로 이동
  4. '워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행

마치며

이번 갤럭시 워치 4 업데이트의 키워드는 삶의 질입니다. 수면과 운동 건강의 질을 높이고 구글 생태계를 확장해서 워치로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갤럭시 탭 S8, S8+, S8 울트라 가격 스펙 출시일 사전예약 총정리

갤럭시 탭 S7의 성공으로 갤럭시 탭 S 모델은 안드로이드 플래그십 태블릿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22년 출시가 예상되는 갤럭시 탭 S8에 대한 정보를 총정리하겠습니다. 갤럭시 탭 S8 갤럭시 탭 S8

pilgrim2w.tistory.com

 

 

구글 픽셀 워치 정보 총정리(가격, 스펙, 출시일)

구글이 픽셀 폰 출시 이후 자사의 워치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구글 워치, 픽셀 워치 등 제품명이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내부에서는 로한이라는 프로젝트명으로 진행 중입니다. 픽셀 워치

pilgrim2w.tistory.com

 

 

삼성 덱스 2년 사용 후기(2021년)

삼성 덱스가 2017년 처음 나오면서 지금까지 많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저는 2년 전부터 본격적으로 사용했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매우 만족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주로 쓰는 업무는 회

pilgrim2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