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안드로이드

구글 픽셀 워치 정보 총정리(가격, 스펙, 출시일)

by 심플스텝 경제독립 2021. 12. 6.

구글이 픽셀 폰 출시 이후 자사의 워치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구글 워치, 픽셀 워치 등 제품명이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내부에서는 로한이라는 프로젝트명으로 진행 중입니다. 

픽셀 워치 출시일

구글의 픽셀 워치는 22년 3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최초 계획은 올해 말에 자사의 안드로이드 12와 삼성과 공동 개발한 Wear OS를 바탕으로 올해 말에 출시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전 세계적인 반도체 부족으로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것이 유력합니다.

픽셀 워치 디자인

픽셀워치-디자인픽셀워치-디자인

픽셀 워치의 디자인은 애플워치와 갤럭시 워치와 비슷한 크기에 베젤이 없는 디자인이 될 전망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심플한 디자인을 채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베젤이 없는 디자인은 호불호가 나뉘는데요. 시계를 돌리면서 컨트롤할 수 있는 로테이팅 스위치에 대한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죠.

실제로 워치를 사용해보면 터치로만 사용하기가 불편합니다. 워치는 움직이면서 사용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이럴 때 터치로 조작하는 것은 정확도가 떨어지기 때문이죠. 일단은 베젤없는 디자인에 작은 버튼을 이용할 것 같습니다.

픽셀 워치 가격

픽셀 워치의 가격은 30만원대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본 가격이 30만 원대부터 시작해서 고급 플래그십 버전과 보급형 버전이 나뉠 것 같습니다. 개인적은 생각으로 조금 더 저렴한 보급형 모델이 나오기를 희망했는데 아쉬웠습니다.

픽셀 워치 스펙

픽셀 워치으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 웨어 4100 칩셋에 1GB Ram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스펙은 갤럭시 워치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며 GPS와 LTE, Bluetooth 통신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터리는 약 350mAh로 일상생활에 사용하기는 제한이 없을 예정입니다.

기본적인 생활방수를 지원하고, 헬스케어 기능으로 산소포화도, 수면 무호흡증, 심장 박동 경고, 스트레스 추척 및 갤럭시와 구글 애플리케이션과 호환될 것입니다. OS는 갤럭시에 탑재되었던 Wear OS를 이용해서 갤럭시 워치 유저는 사용하기 편할것입니다. 

마치며

픽셀 워치는 아직 정보가 많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다만 베젤리스 컨셉에 갤럭시 워치와 비슷한 OS를 사용하는 폰이 될 것 같습니다. 가격적인 장점이 없다면 기존 애플이나 갤럭시 유저들에게 바꿔야 할 큰 이유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