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안드로이드

최고의 폴드3 케이스 S펜 수납도 되는 슈피겐 후기

by 심플스텝 경제독립 2022. 1. 26.

갤럭시 폴드3에서 가장 좋은 케이스는 슈피겐입니다. 갤럭시 폴드3와 S펜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문제는 폴드3를 보호하면서 S펜을 수납할 케이스가 없다는 점입니다. 정품 케이스부터 다양한 케이스를 써봤지만 슈피겐이 가장 좋았습니다.

정품 케이스의 문제점

폴드3-정품케이스-with-S펜폴드3-정품케이스-with-S펜
 @삼성전자 홈페이지

삼성은 폴드3와 S펜 출시와 함께 정품 케이스를 같이 출시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S펜을 외부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품 S펜 케이스는 3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첫째는 펜을 사용하기 위해서 손을 뒤로 돌려야 한다는 점이죠. S펜을 한두 번 사용할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상당히 불편합니다. 다시 가져도 놓을 때도 눈에 보이지 않으니 몇 번 시도해야 됩니다.

둘째는 펴놓고 쓸 수가 없습니다! 이점이 가장 불편합니다! 폴드3는 태블릿에 준한 크기로 필기하기에 좋은 사이즈입니다. 이런 제품을 펴놓고 필기하지 못하는 것은 심각한 문제입니다. 

마지막으로 가격도 사악합니다. 정품 가격이 8만원대입니다. 갤럭시 탭 S7+ 키보드 커버를 극찬하면서 사용했던 유저로서 이번 케이스는 실망스러웠습니다.

슈피겐 폴드3 S펜 케이스

다른 케이스를 찾아보다가 최종적으로 슈피겐 폴드3 케이스를 찾았습니다. 슈피겐 케이스는 위의 3가지 단점을 모두 극복했습니다.

슈피겐 폴드3 S펜 케이스슈피겐 폴드3 S펜 케이스

먼저 S펜의 위치가 펼쳤을 때를 기준으로 왼쪽에 있습니다. 그래서 버튼을 누른 것도 문제없고, 다시 가져도 놓을 때도 한 번에 위치할 수 있습니다. 빼거나 넣는 과정도 편리합니다

슈피겐 폴드3 S펜 케이스

 

펜을 쓸때는 정말 노트처럼 눕혀서 편하게 필기할 수 있습니다. 폴드3와 슈피겐 케이스로 대부분의 필기를 하고 있으며 갤럭시 탭까지 정리했습니다. 거기에 케이스 뒷면에 수평을 잡아주는 받침대까지 디테일까지 잡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가격도 합리적입니다. 삼성 정품이 8만원대이지만 슈피겐은 절반인 4만 원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삼성 정품보다는 모든 면에서 좋은 제품입니다.

슈피겐 폴드3 케이스 단점

슈피겐 폴드3는 현존하는 케이스 중에서 가장 좋습니다. 사용하면서 느낀 단점은 단 한 가지밖에 없었습니다.

화면이 덥혀 있을 때 불륨키와 전원 버튼 조작이 불편하다는 점입니다. 접었을 때 펜 수납공간과 겹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소한 단점일 뿐이고 나머지 장점이 훨씬 많은 제품입니다.

마치며

단연컨데 슈피겐 폴드 3 케이스는 S펜과 폴드 3을 사용하는 유저에게 최고의 케이스입니다. 삼성 정품뿐만 아니라 다른 케이스에 비해서도 디자인, 성능, 가격 면에서 만족합니다. 폴드3 케이스 찾고 있다면 슈피겐 케이스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탭 S8, S8+, S8 울트라 가격 스펙 출시일 사전예약 총정리

갤럭시 탭에서 갤럭시 폴드로 옮긴 이유 6가지

최고의 터치패드 키보드! 모키보(Mokib)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