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갤럭시 탭 S7 FE 장단점과 총평

by 심플스텝 경제독립 2021. 7. 20.

지난 7월 18일 한국에 정식으로 갤럭시 탭 S7 FE가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작인 갤럭시 탭 S7+을 잘 활용하고 있어 이번에 나온 갤럭시탭 S7 FE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주변에 Dex 모드와 S펜의 필기감을 경험하고 갤럭시 태블릿에 관심이 많아졌는데 S7+ LTE 버전은 100만 원 넘는 가격 때문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새로운 FE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탭 S7 FE란?

갤럭시 탭 S7 FE는 올해 7월에 출시된 삼성의 안드로이드 태블릿입니다. 전작인 갤럭시 탭 S7+의 후속작으로 FE(Fan Edition) 모델은 저렴한 가격에 S와 비슷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만든 모델입니다.

기본 사양

갤럭시 탭 S7 FE 사양과 내용에 대한 한 줄 리뷰입니다.

구분 세부내용 한줄 리뷰
프로세서 퀄컴 스냅 드래곤 750G 약간 부족한 성능
메모리 RAM 4G / 64G 내부저장 1T까지 외부메모리 지원
4G는 조금 부족
RAM 6G / 128G 내부저장
디스플레이 12.4인치 LCD 120Hz 미지원 낮은 주사율로
부드러운 느낌은 부족
네트워크 5G  Wifi 모델 없이 출시
GPS, 블루투스는 기본
LTE
카메라 전면 500만, 후면 800만 화상회의, 간단한 사진 정도만
색상 그린, 핑크, 블랙, 실버 디자인 좋음
배터리 10090mAh USB-C타입 고속충전지원, 종일 사용가능
OS 안드로이드11 최신 OS 지원
기타 S펜 지원
북커버, 키보드 커버
120hz 미지원으로 밋밋함
키보드 커버 트랙패드 없음

갤럭시 탭 S7 FE 가격

모델 용량 가격
LTE 64G 699,600
128G 770,000
5G 128G 840,400

프로세서와 디스플레이를 확인하면 갤럭시탭 S7 FE의 노선을 알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태블릿이 아닌 동영상이나 인강을 보고 S펜으로 간단한 노트하는 사람들을 위한 보급형 제품입니다.

Wifi 모델은 없지만 64G 모델 기준으로 70만 원도 안하고 사전예약이나 할인으로 10~20%정도는 예상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가격은 더욱 내려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갤럭시 탭 S7 FE 장점

갤럭시 탭 S7 FE은 다음과 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

위에서 봤듯이 70만원도 안 하는 가격으로 12인치 화면에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S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낮은 CPU 성능과 60Hz LCD 디스플레이 때문에 가성비가 좋지 않다고 말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탭 S7 FE의 소비층은 12인치의 넓은 화면에 동영상 보고 S펜으로 간단한 노트 필기하는 분들입니다. 그런 분들에게 70만 원대의 태블릿은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탭 S7 FE의 사전예야 혜택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갤럭시탭 S7 FE 사전예약 혜택 정리

갤럭시 탭 S7 FE 정식 발매하고 7월 19일부터 23일까지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달리 갤럭시 탭은 사전예약이 가장 혜택도 좋고 가격이 저렴합니다. 그러면 오늘은 갤럭시 탭 S7 FE 사

pilgrim2w.tistory.com

12인치 디스플레이

동영상을 보거나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12인치 정도의 화면은 되어야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0인치 이하 태블릿은 화면 큰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12인치 이상이 되어야 Dex 모드도 쾌적하게 작동됩니다. 

S펜 기본 제공

S펜은 많은 발전을 걸쳐 지금은 애플 펜슬과 비슷한 성능을 보입니다. 애플 펜슬이 좋다는 분들도 있지만 객관적인 성능이 아닌 개인 호불호의 영역입니다.

문제는 가격인데 애플 펜슬은 iPad에서 기본 제공이 되지 않고 구입해야 합니다. 가격이 16만 원 정도 하죠. 하지만 갤럭시탭 S7 FE은 S펜을 기본 제공합니다.

S모델 프리미엄 기능 제공

갤럭시는 크게 보급형인 A모델과 프리미엄 S모델 2가지가 있습니다. S모델은 갤럭시의 프리미엄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프리미엄 기능이란 삼성 Dex, 세컨드 스크린, One UI, Good Lock 등인데요. 이런 편의 기능은 S모델만 제공합니다.

S모델의 프리미엄 기능을 보급형 장비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점은 갤럭시탭 S7 FE의 장점입니다. 

충분한 배터리

실제 사용하면 갤럭시탭 S7 FE는 3시간 넷플릭스 신청하면 20% 정도 배터리를 소모합니다. 과대광고 아니라 하루 종일 사용해도 될 만큼 배터리는 오래갑니다. 부족한 CPU, LCD 디스플레이, 주사율 120hz 미지원이 오히려 배터리 효율은 좋게 했습니다. 


갤럭시 탭 S7 FE 단점

갤럭시 탭 S7 FE는 보급형 제품임을 가만하더라도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트랙패드의 부재

키보드 커버에 트랙패드가 없습니다. 12인치 화면에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하는 작업은 대부분 마우스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키보드 커버에 트랙패드가 없다는 것은 생산성이 낮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항상 마우스를 휴대하거나 아니면 북커버, S7+의 키보드 커버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족한 카메라 기능

전면 500만 화소, 후면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있지만 화상회의 정도를 제외하고는 활용도가 적습니다. 갤럭시 탭 S7 FE으로는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 촬영을 하기는 어렵습니다. 간단한 화상회의, 재택근무, 재택수업 등만이 가능합니다.

Wifi 버전 미 출시

가장 큰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탭 S7 FE는 확실히 보급형 가성비 모델이지만 Wifi 버전을 출시해주지 않았습니다. Wifi 모델이 5~10만 원 정도 저렴한데 만약에 출시되었으면 Wifi모델은 확실히 가성비 제품이 되었을 텐데 아쉽습니다.


총평

결과적으로 저는 갤럭시 탭 S7 FE를 추천합니다. 최근 재택근무, 인터넷 강의, PDF 파일에 필기를 해야 하는 수요가 늘었습니다. 그래서 태블릿에 대한 수요도 늘었지만 프리미엄 태블릿은 가격이 비쌉니다. 

고성능 게임이나 동영상 작업을 하지 않고 화면 크고 손필기가 가능한 태블릿을 찾는다면 갤럭시 탭 S7 FE은 좋은 선택이 되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