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잇 테이크 투(it takes two) 리뷰와 스팀 친구 패스 하는 법

by 심플스텝 경제독립 2021. 12. 9.

최근 잇 테이크 투라는 게임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2인 플레이가 기본이 되는 협동 게임으로 따뜻한 스토리야 기발한 퍼즐로 인기가 많은 게임입니다.

잇 테이크 투(it takes two) 

it-takes-two

잇 테이크 투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스토리의 시작은 주인공 남편 코디와 아내 메이의 성격차이로 이혼을 하고 딸인 로즈에게 통보합니다. 딸은 눈물을 흘리며 부모님이 다시 친하게 지내는 것을 소원으로 빕니다. 

그러자 코디와 메이는 인형으로 변했고 사랑의 책인 하킴 박사는 서로의 관계를 회복해야지만 원래 사람으로 돌아간다고 말합니다. 인형이 된 코디와 메이가 사람이 되어가는 과정을 잔잔한 로맨스와 재미있는 퍼즐을 통해서 풀어내고 있는 게임입니다.

 

 

잇 테이크 투 리뷰

잇 테이크 투는 한마디로 갓 게임입니다. 일단 플랫폼도 PS, XBOX, Steam으로 출시되어 플랫폼에 제한없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현재 스팀에서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고 매타 크리틱에서는 유저와 전문가 평점 모두 90점이 넘습니다.

잇테이크투잇테이크투-플레이화면

이런 게임의 경우 스테이지 난이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너무 쉬우면 게임이 금방 질리고 너무 어려우면 금방 게임을 포기하게 만들죠. 플레이어 간의 수준 차이가 너무 많이 나면 재미가 없어집니다. 하지만 잇 테이크 투는 딱 적당한 난이도로 몰입감을 유지시켜주고 한쪽 플레이어의 수준이 낮아도 몇 번 시도하면 풀 수 있는 적당한 수준입니다.

플레이 방식도 단순한 퍼즐뿐만 아니라 액션, 보스전이 적절히 조합되고, 2D와 같은 횡스크롤이 되었다가 3D 입체가 되고, 화면이 분활되었다가 하나로 합쳐지는 연출이 기가 막힙니다. 자막이 한글화 되어 게임의 스토리와 플레이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로컬 모드와 친구 패스

잇 테이크 투를 아는 사람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컴퓨터 하나로 플레이하는 로컬 모드 다른 방법은 잇 테이크 투 프렌즈 패스입니다.

로컬 모드로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컨트롤러가 두가지 필요합니다. XBOX, PS에서는 컨트롤러 2개가 있으면 특별한 설정 없이 바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단 PC에서는 추가로 게임 컨트롤러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Xbox Controller가 윈도와 호환이 좋습니다. 

 

XBOX 컨트롤러 가격보기

 

또 다른 방법은 친구 패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스팀을 기준으로 친구 패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스팀 or EA에서 '잇 테이크 투'를 다운로드하여 설치(유료)
  2. 친구는 '잇 테이크 투 프렌즈 패스'를 다운 받아 설치
  3. 프렌즈 패스 설치 시 EA 오리진 설치됨
  4. 둘 다 EA 오리진 가입 및 로그인
  5. 구매한 친구가 친구 초대를 눌러 초대(오리진 아이디 사용)

스팀에서 구입했다고 해도 EA 오리진이라는 플랫폼을 이용해야 친구 패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친구 패스의 장점은 한 명만 구입해도 다른 한 명은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마치며

코로나가 지속되면서 집에서 게임이나 영화를 보는 시간이 늘었습니다. 같이 즐길만한 게임이 부족했는데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좋은 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스토리는 조금 뻔한지만 아름다운 디자인과 재미있는 퍼즐을 즐길 수 있는 잇 테이크 투 플레이를 추천드립니다.

댓글